빨리빨리의 민족에게 더 빠른 의사결정 방법론이 등장했다.
그 이름은 ICE Score.
ICE Score
- 그로스 해킹을 수행할 때 시행 여부,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데에 자주 사용되는 의사결정 프레임워크
* 그로스 해킹 : 생산부터 관리까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그에 맞는 제품 만드는 것
- 하루, 혹은 1주 미만의 ASAP으로 의사결정과 시도를 한다.
- 유저에게 영향을 얼마나 줄 수 있는지가 key
- 선정 요소 3가지의 수치를 곱하여, 기능 및 아이디어의 우선순위 선정
* 3요소들의 우선순위는 매우 동등함
- Impact : 비즈니스가 받는 영향, 타겟 지표에 가장 영향을 줌
- Confidence : 성공 가능성에 대한 확신 = 고객에게 이게 없으면 지장이 생기는지?
- Ease : 완수를 위한 리소스 필요 수준
ICE Score은 초기 스타트업에서 필요한 전략
초기 스타트업은 절대적으로 인력이 부족하다.
그러므로 현재 갖고 있는 역량 한도내에서 가장 빠르고, 자신있고, 쉽게 결과를 낼 수 있는작업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.
그것이야 말로 ICE Score 원칙을 정확하게 준수하는 방법이다.
즉, 산발적인 아이디어 회의보다는
할 수 있는 것만을 초점을 두고 하고 싶은 것은 미룰 줄 아는
양보의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.
회고
금번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앱을 런칭하는 과정에서
나는 이 오류를 여러번 범했다.
하고 싶은 마케팅, 하고 싶은 기능 등등..
앞으로는 좀 더 객관적으로 해당 지표를 머리에 기준으로 삼아 생각하는 마인드를 가져야겠다.
출처 : https://brunch.co.kr/@aboutaudience/11 , https://datarian.io/blog/the-experiment-that-produced-16x-growth-but-ultimately-failed?utm_source=kakao&utm_medium=message&utm_campaign=referral&utm_term=unmatched&utm_content=the-experiment-that-produced-16x-growth-but-ultimately-failed , https://learningloop.io/glossary/ice-scoring-mode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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