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위 아이템 선정
- 아이디에이션에서 무기명 투표로 TOP2를 선정함
- 선정 아이템 광고태우기
1. 광고 매체 선정/ 광고
- 상세 광고 방안 논의 :
- 새캠페인 만들기 > 트래픽 or 매출(수동 판매 캠페인) 확인
- 기기 기반 광고 이미지 + 문구 작성 => 벤치마킹 사례 확인 후 제작
[META] 저예산으로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시작 하기 - 마케팅 - 아이보스 (i-boss.co.kr)
1. 사이드 176의 TOP2 : 아맞다 우산 , 성수동 팝업 마스터
- 아맞다 우산 : 알람 기능 아이템 -> 날씨 챙겨주기, TO-DO LIST 메모장 팝업 기능해주기 -> 기한 고려 -> 둘 중 1가지 기능으로 세분화 타켓 -> 날씨 챙겨주기 기능 선정
- 성수동 팝업 마스터 -> 기한 고려 -> 세분화 타켓 -> 특정 장소로 선정
=> 아이템은 세부적일 수록 좋음
2. 광고 매체 : META 선정 후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
설문조사 매체 : Typeform 선정 후 필요 데이터 확인(서비스 출시 사전 알람 동의)
3. 광고 규정 확인
- 광고 대상이 되는 회사, 제품, 서비스, 브랜드를 정확하게 나타내야 함
- 추가 기재해야 하는 문구 없음
- 광고 검토/심의에 24시간 소요
설문 규정 확인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역 안내
1. 수집 목적 : 설문조사 응답자 대상 서비스 출시 안내 및 이벤트 추첨
2. 수집 항목 : 이름, 전화번호
3. 보유 및 이용 기간 : 제출일로부터 1년 이내
4. 동의하고 제출하기
4. 가상의 제품 AD이미지 1장 제작 + 기능 기술 => 설문조사 폼에 해당 데이터 삽입 => 광고 오픈
2차 미팅 (아이템 최종 선정)
- 광고를 태운 TOP2의 결과 데이터로 분석
=> 노출수가 아닌 CTR를 판별해야 함 *CTR = 클릭수 ÷ 노출수
- 선정 아이템 집중 목표 정리
=> 서비스를 구현하여 이루고자 하는 것 선정
- 조사 항목 정리 : 시장 조사, 경쟁사 조사, 리서치 응답자 인터뷰
=> 서비스가 신생 서비스이고 니즈가 불분명 하다면, 인터뷰 -> 시장조사 -> 경쟁사 순서도 좋음
1. 사이드 176의 아맞다 우산 , 성수동 팝업 마스터 광고 CTR 확인으로 성수동 팝업 마스터로 아이템 선정
- 아맞다 우산 : 클릭수 76, 노출 2280 ⇒ CTR 3.3%, CPC 226원
- 성수동 팝업 마스터 : 클릭수 52, 노출 1331 ⇒ CTR 3.9%, CPC 348원
2.성수동 팝업 마스터의 집중 목표 : 기존의 서비스가 갖지 못한 페인포인트를 파악하여 넛지 넣는것
3. 성수동 팝업 마스터 조사
- 시장조사 : 사이드176의 서비스 형태인 앱 / 웹 / 메일링 등 담은 콘텐츠가 비슷할 경우 해당 시장으로 간주함
- 경쟁사 조사 : 시장 1,2위 조사 (팝스, 데이트립)
- 리서치 응답자 인터뷰 : 사전 예약 정보 입력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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